티스토리 뷰

목차



    제8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10월 17일(목)~20일(일)까지 4일간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국화향 가득한 축제가 열립니다. 삼국의 의미는 국화, 국밥, 국수로 오셔서 맛있는 삼국을 만끽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일정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산장터삼국축제 일정 

    예산삼국축제기간 

     

    24.10.17(목)~10.20(일)

     

     

    장소

     

    예산상설시장 일원

     

     

     

     

     

     

     

     

    삼국의 미

    예산장터삼국축제의 '삼국'의 의미는 국화, 국밥, 국수입니다. 

    국화는 2만여 점의 다양한 명품국화들이 손님들을 맞이하기 위해 예산축제현장이 국화향으로 가득하고 가을을 물씬 느끼는 정경이 축제임을 실감케 합니다.

     

    백종원의 국밥거리라고 할 수 있는 예산의 명물 국밥은 꼭 오시면 드시고 가셔야 축제를 잘 즐겼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산국수는 전국으로 판매되고 유명세로 인해 품절대란을 겪고 있는 국수이면서 면발이 쫀득쫀득해서 한번 먹게 되면 자꾸 찾게 되는 예산 국수입니다. 

     

    삼국축제의 다양한 공연

    📍출연진

    17일 개막공연 

    이찬원. 신성 등 태지나 등 지역대표 가수와 트롯 가수들이 대거출연하여 거대한 개막식을 알린다.

     

    18일 공연

    왁스와 이정 , 김창렬과 김지현, 홍경민 등 

     

    19일 공연

    DJ수라, 하하&스컬, 로이킴, 다나카 등

     

    20일 폐막공연

    서범석과 최대철 등 

    예산 먹거리 활성화의 주역

    예산하면 바로 더본 코리아 대표 백종원대표가 떠오릅니다.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실행하면서  동문서주 하며 변화된 시장으로 거듭나고 예산시장이 핫한 관광명소로 부각되면서 지금까지 300만 명 이상이 예산 먹거리장소를 찾았다고 합니다. 

     

    주변에 들르면 좋은 곳 

     

    예산 출렁다리 (예당호)

    예당호 출렁다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로 길이는 무려 402m이다. 예당호를 둘러싸인 데크로 만든 산책길은 여유를 가지고 걷기엔 참~ 좋은 장소이다. 바로 옆 예당호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풍경을 담고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모노레일'이 있는데 미리 예약을 하고 출렁다리를 건너는 것이 시간절약도 되고 좋았던 기역이다. (대기가 많을 경우) 

    예산사과

    예산을 자동차로 지나가다보면 탐스러운 사과가 주렁주렁 달린 먹음직스러운 풍경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예산은 사과의 대단지로 사과를 주제로 한 사과요리체험도 할 수 있는 곳이 많다.

     

    미리 예약을 해야 하지만'사과 따기 체험', '사과파이 만들기' '사과잼 만들기'등 내가 들른 곳은 사과와인도 판매를 하고 있었다.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이 많다.(인터넷에 검색하면 많은 곳이 있음. 아래사진은 은성농원)

     

    이외에도 내포보부상촌. 봉수산 수목원. 한우타운거리 (광시). 수덕사. 의좋은 형제공원 등 시간이 되면 들렀다 가도 좋은 장소이다. 

     

    사과농장(은성농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