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캠핑의 성지 설악동 야영장 가슴 설레는 설악산 자락에 텐트를 치면 남부럽지 않고 멋진 동해가 코앞이다. 아침에 일어나 단풍나무아래 신선한 공기를 한 아름 받으며 따뜻한 커피를 마시는 행복은 가을을 만끽하는 사람만 느낄 수 있는 행복이다. 이가을 멋진 캠핑을 설악동 야영장으로 계획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설악동 야영장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청봉로 25
- 문의 : 033-801-0903
설악동 야영장은 습기가 없어 사계절 뽀송뽀송하다. 덕분에 텐트에서 잠을 자도 눅눅함이 없이 아침에 눈을 뜨면 개운하고 기분이 가볍다. 잔디 위에 자유록베텐트를 쳐도 좋고, 적당히 구획이 쳐진 나무밑에 자리를 잡아도 불편함이 없다.
우리나라에서 최대 아름다운 단풍으로 유명한 설악산은 한라산 지리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다. 육당 최남선 선생이 '절세미인이 골짜기에 고이 숨어있는 산'이라 예찬했다고 한다. 암석이 눈같이 희어 그 이름도 설악이란다.
설악산은 특히 암석들 사이로 울긋불긋 단풍이 물들어가는 가을 풍경이 눈을 떼지 못할 감동을 선사한다. 설악동야영장은 설악산 국립공원의 유일한 야영장으로, 설악의 가을을 맛볼 수 있는 하나뿐인 야영장이다.
야영장은 설악산 입구에서 5㎞ 떨어진 설악동에 자리 잡고 있다. 약 11만 5,700㎡(3만 5,000여 평)에 300여 동의 텐트를 한꺼번에 수용할 수 있는 크기다. 설악의 넉넉한 품 안에서 여유롭게 자리 잡고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설악동 야영장에서 조심해야 할 한 가지가 있다면 바람이다. 언제 불어올지 모르는 강풍에 대비해 30㎝의 대형 팩을 준비하고 사방으로 스트링을 단단히 매 두어야 한다. 캠핑 고수들은 윈드 가이드용 스프링을 사용하라고 귀띔한다. 팩과 스트링 사이에 스프링을 연결하면 텐트와 타프를 강한 바람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설악동 야영장 안내도
야영장 사용료 안내
설악동 야영장은 예약제로 운영되어지고 있다. 야영장 곳곳에 취사장이 설치돼 있어 어느 블로에 자리를 잡아도 불편하지 않다. 또 샤워실과 화장실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 더욱 편리하다.
설악동 야영장은 가을이 익어가는 붉은 산을 앞에서 직관하며 즐길 수 있다. 가을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케이블카 승강장이 야영장에서 5㎞거리다 케이 클 카를 타고 권금성에 오르면 설악의 기암들 사이를 붉게 물들인 단풍을 비록 해 울산바위와 동해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케이블카'는 기상변동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전 예약은 받지 않고 당일 현장 구매만 가능하다.
야영장 주변 근거리에 속초해변이 위치해 있다. 고운 금빛 모래와 눈이 시리도록 푸른 바다를 만나면 가을 낭만이 배가된다. 또 먹거리로 풍부한 '대포항'이나 '물치항'에 가면 싱싱한 횟감이 입맛을 당기게 한다. 가격은 저렴하고 푸짐한 인심이 있다.
설악산 야영장의 다른 먹거리 속초의 명물 닭강정이 있다. 야영장에서 10분 거리에 속초중앙시장에 가면 줄 서서 사야 한다는 닭강정이 전국에 택배로 배송된다. '아바이 마을'로 가서 '갯배'를 타고 유명한 오징어순대를 먹고 대포항의 새우튀김도 이 지 역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다.